신경숙 작가 추천도서

- 2009. 11. 28. 15:47

,

사랑니 발치후 주의 사항

- 2009. 11. 28. 15:46

 

1. 발치한 부위에 물려드린 거즈는 최소 1시간 이상 물어야 합니다.

2. 수술부위는 칫솔질을 하지 마시고 깨끗한 물, 생리식염수, 가글등으로 양치 하세요.

3. 발치한 당일은 바깥쪽 볼에 차거운 찜질을 하세요.(30분 했으면 30분은 안함)

4. 발치 후에는 음주, 흡연을 해서는 안됩니다.

    술은 혈액순환을 빨라지게 해서 피가 멈추는 것을 방해하고 더 붓게 만듭니다.

    담배는 독한 연기가 이 뽑은 자리에 자극을 줄 뿐만 아니라 담배를 빠는 힘이 입안에

    음압 을 만들어 지혈을 방해합니다.

5. 침과 피는 뱉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음압에 의해 지혈 방지)

6. 발치한 날은 과도한 운동과 목욕 등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7. 발치한 날을 차갑고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고, 빨대를 이용하여 음료를 드시지

    마십시오.

8. 거즈를 물고 있어도 출혈이 계속되거나, 열이 나고 심하게 부으면 치과로 전화 하세요.

,

소음인

- 2009. 11. 28. 15:45

소음인의 특징은

신장과 방광이 실하며 비장과 위장이 허함

속에 열이 없어 찬것을 싫어하고

습기를 싫어하고 눕기를 좋아한다

 

생각이 많고 집안에만 있기를 좋아하며

나서기 보다는 도와주는 역할을 잘하고

한자리에 꾸준히 앉아있기를 잘해 공부를 잘함

겉으로는 연약해 보이지만

의외로 내적으로는 강한 외유내강 스타일..

 

소음인은 모든 일에 정확하고

예의에 벗어나는 일을 하지 않는 원칙론적인 체질로

매사에 치밀하고 꼼꼼하며 단정하고 야무지며

가까운 사람끼리 무리를 잘 조직하고 모으며

모든 일을 세밀하고 분별해 내며

밖에서 활동하기보다는

사무실이나 집에 들어앉아 일하기를 좋아하고,

여성적인 면이 많고 온순하고 다정다감하며

잔재주가 많으며 가정적이다.

 

반면에 편안하고 안일한 것을 좋아하고,

남성적인 적극적이고 활동성이 적으며,

매사를 너무 정확하게 하려다보니 마음이 편할 날이 없으며

한번 상처를 받거나 기분 나쁜 일이 잊혀지지 않아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개인주의나 이기주의가 강하고

남의 간섭을 싫어하고 이해타산에 얽매이며 질투심이나 시기심이 많다.

 

1. 특 징

 

신장의 기능이 좋고 비위의 기능이 약하다.

허약체질, 냉성체질, 땀이 별로 없으며 땀을 흘리지 않는 것이 좋다.

미각이 특히 발달, 피부가 부드러우며,

여자는 겨울철에 손 발이 잘 트지 않는다.

무의식중에 한숨을 잘 쉰다.

 

2. 얼 굴 형

 

용모가 오밀조밀 잘 어울어져 있다.

눈, 코, 입이 그다지 크지 않고 입술은 얇다.

눈에 정기가 없다.

 

3. 체 형

 

상체에 비해 하체가 발달.

살과 근육이 비교적 적으나 골격은 굵은 편임.

키와 몸집은 대체로 작지만, 몸매의 균형이 잡힌 사람이 많다.

얌전하고 온화한 인상. 미남미녀가 많다.

 

 

4. 성 격

 

사색적이고 매사에 치밀하며 착실하다.

판단력이 빠르고 머리도 총명하며 예의 바르다.

세심하고 내성적이며 자기본위적이다.

질투가 심하고 계산적이며 화가 나면 쉽게 마음을 풀지 않는다.

늘 불안정한 마음을 갖고 작은 일에도 속상해 한다.

여자인 경우에는 꼼꼼하게 살림을 잘한다.

지사형, 꽁생원타입, 교육자, 종교가, 학자, 사무원 기질.

 

 

 5. 심 리 상 태

 

내성적이요 사교적이다.

겉으로는 유연해도 속으로는 강하다.

작은 일에도 세심하고 과민성이 있어 늘 불안정한 마음을 갖는다.

아전인수격으로 자기 본위로만 생각하고

실리를 위하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머리가 총명하여 판단력이 빠르고 매우 조직적이며 사무적이다.

 

자기가 맡은 일은 빈틈없이 처리를 잘하고

자기가 한 일에 남이 손대는 것을 가장 싫어하고

남이 잘하는 일에는 질투가 심하다.

또한 지능이 발달되어 잘못 흐르게 되면 끔찍한 사건을 저지른다.

 

편사심이 많아서 남을 오해하기 쉽고

한 번 먹은 마음은 좀처럼 풀리지 않으므로

그 말을 또하고 되풀이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묵은 꼬투리를 끄집어 내어 현재와 결부시키며,

타산적으로 적은 손해도 보지 않으려고 인색하고 불신하는 일이 많다.

자기보다 강한자 앞에서는 잘 후퇴를 하나

다른 기회를 엿보아 측면으로 보복을 한다.

 

♤ 소음인의 질병♤

 

소음인은 질투심이 강하여

신경이 늘 안정되지 못한 상태에 있으므로

신경성 질환이 아주 많습니다.

그 가운데에 목구멍에 무엇이 걸린 것 같아

토해내려고 해도 토해지지 않고,

삼키려 해도 삼켜지지 않는 증세,

즉 매핵기가 소음인에게 많은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소음인체질의 여자는 체격이 작아도 신장과 방광이 잘 발달되어서

임신과 출산을 잘 합니다.

태음인은 항상 땀을 흘려야 건강한 것이지만,

반대로 소음인은 땀이 나서는 안 됩니다.

때로 허약하여 땀이 저절로 나거나 잠잘 때에 나게 되면

이는 허한 또는 도한이라 하여

원기가 완전히 저하된 증거이므로 빨리 약을 써야 합니다.

 

또, 소음인은 언제나 대변이 굳어야 하고

변비에 가까운 것은 정상적이다.

어떤 사람은 매일 대변을 보지 않고

2,3일 내지 3,5일 에 한번 보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보통 있을 수 있는 일이므로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소음인은 선천적으로 비장과 위장이 약한 탓으로

아무 음식이나 잘 소화하지 못하는 데다가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으면 반드시 위장장애를 일으킨다.

그러므로 위장병의 약 80%는 소음인에게서 볼 수 있습니다.

 

소음인이 잘 걸리는 질병

소화불량성 위염, 위하수, 위산과다증, 상습복통 등의 급만성

위장병, 우울증, 신경성 질환,수족냉증, 차멀미,

더위 타는 병, 설사, 외한증 등

 

◐ 소음인에게 적합한 운동 ◐

 

소음인은 격렬한 운동을 피해야 하고,

근육을 만들겠다는 생각은 버리고

신체 부위를 골고루 활동시켜 주는 운동.

예로, 소음인에게는 체조나 조깅 같은 부담 없는 운동이 좋다.

테니스처럼 빠른 동작을 요구하면서 체력 소모가 많은 운동을

짧은 시간 동안 꾸준히 해도 좋다.

그러나, 운동이 아니더라도 한증막처럼 체력소모가 많은 것은 피해야 한다.

 

 

 a: 유익한 음식

 

쌀, 현미, 찹쌀, 통밀가루, 흰콩, 유색콩, 옥수수,

감자, 고구마, 황설탕, 천일염,푸른상추, 양배추, 시금치,

파, 양파, 생강, 마늘, 고추, 취나물, 후추, 카레,

참기름, 무우, 연근, 우엉, 미역, 김, 다시마,파래, 가지, 호박, 닭, 소고기,

쇠고기, 양고기, 염소고기, 보통생선, 사과, 귤, 오렌지, 토마토, 복숭아,

대추, 인삼, 녹용, 꿀, 구연산, 비타민B·C, 소주 등. 

 

  b: 해로운 음식

 

보리, 팥, 흰밀가루, 모밀, 수수, 검은콩, 녹두,

율무, 땅콩, 검은깨, 들깨, 흰설탕, 흰소금, 배추,

케일, 유색상추, 미나리, 셀러리, 도라지, 더덕, 당근,

오이, 참외, 수박, 멜론, 돼지고기, 조개, 새우, 게, 굴,

오징어, 낙지, 청어, 감, 곶감, 포도, 밤, 잦, 배, 바나나,

영지, 결명자, 비타민E,찬음식, 얼음,맥주, 신선초등.

 


,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적어도 예술이나 과학을 하는 사람은 여행을 하지 않으면 비참해지거든요. 또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만일 대주교가 저에게 2년마다 여행을 허락하지 않으면 저는 어떤 자리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평범한 사람은 여행을 하든 하지 않든 큰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탁월한 재능을 가진 사람-제가 그런 사람이라고 말해도 신성 모독은 아니라고 봅니다-은 늘 같은 곳에만 머물면 나빠집니다. 공자도, 부처도, 예수도 모두 길 위의 사람이었다. 거기에 모차르트를 더한다면 신성 모독일까?


어린 시절 너는 아이라기보다는 오히려 어른스러웠으며, 네가 피아노 앞에 앉아 있거나 음악감상에 몰두하고 있을 때면 아무도 너에게 농담조차 걸 수 없었다. 심지어 너무나 엄숙한 네 연주와 일찍 개화한 네 재능, 생각에 잠긴 진지한 네 작은 얼굴을 지켜본 여러 나라의 많은 사람들은 네가 오래 살 수 있을지 걱정했다. 이 걱정은 현실이 되었다. 모차르트는 35년을 살았다. 하지만 이 인생은 350년 이상의 가치가 있는 음악 인생이었다.


,

p.164
극한 상황에 도달할 때마다 자살을 생각했었다. 그러나 자살을 감행하기에는 젊음이 너무도 억울했다. 날마다 빈곤이 내 인격을 집요하게 물어뜯었다. 내 꿈은 걸레처럼 너덜너덜해진 상태로 시궁창에 유기되어 있었다. 날마다 새벽까지 원고지와 사투를 벌였다. 이대로 굶어 죽어도 좋다고 생각했다. 그러던 어느날, 《세대》신인 문학상 중편공모전에 당선되었다는 전보가 날라왔다. 나는 비로소 절망이 희망으로 연결된 징검다리에 불과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p.256
하지만 그대여.
현재 상황만으로 그대의 모든 인생을 속단치 말라. 살아온 날들은 비참의 연속이었으나 살아갈 날들은 기쁨의 연속이라니, 보라, 인류사 이래로 그 이름을 역사에 길이 빛낸 인물들은 대다수가 비참한 과거지사를 간직하고 있었노라...

....하나님은 큰 일을 수행할 인물에게 먼저 참기 어려운 고난부터 내리시나니, 고난을 기꺼이 감내하는 자들에게는 반드시 하나님의 축복이 기다리고 있으리라...

인내하라.
한겨울 설한을 견딘 나무일수록 그 꽃이 아름답고, 한여름 폭염을 견딘 나무일수록 그 열매가 향기로운 법.지금은 보리개떡이 아니면 초근목피인 그대 인생도 언젠가는 주지육림 산해진미로 상다리가 부러지는 날이 오리라.

그대여.
그대가 진실로 행복한 인생을 기대한다면 그대에게 부여된 생로병사 희노애락을 모두 사랑으로 껴안으라. ....
분노할 때는 분노할 수 있는 인간이 되고, 슬퍼해야 할 때는 슬퍼할 수 있는 인간이 되라. 기쁨이 있으면 기쁨을 느끼고, 즐거움이 있으면 즐거움을 느끼는 인간이 되라. 

,

구매

일기 2009. 11. 28. 15:18
-닌자어쌔씬 ★★★★★
(역시 난 액션체질인가 ㅋㅋ)
-리브로,책 25000 (파이의 오피스 스타일, 딸들아,일곱번 넘어지면 여덟 번 일어나라)
-라네즈 메이크업베이스,수분형파운데이션 구매. 68000
9,3000 워매....교통비도8만원 넘게 나오고
돈 엄청 썼구마잉...

***
대기업!
영어회화!!


,

운세

일기 2009. 11. 24. 00:01

11월 월별운
급하게 돌아가는 상황에 휘말려서 자신감을 잃게 된다면, 많은 것을 잃어버리게 될 수 있는 달입니다.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잊어버리지 않도록 항상 메모지에 기록해야 할 것이며, 손실을 보는 부분들이 생기게 된다면, 어떠한 부분에서 실수가 나온 것인지 잊지 않도록 하십시오. 훗날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될 것입니다.
 

재물운
큰 것을 얻기 위해 작은 것을 버릴 줄 아는 사람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달입니다. 무모하게 일을 벌이려고 하지말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도록 하십시오. 함부로 경시할 수 없는 많은 경쟁자들이 찾아올 것이니, 조금이라도 무리하다 생각되면, 방향을 바꿔서 안정적인 선을 지키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애정운
다른 달에 비해서 이성 관계에 대한 흥미나 호기심이 많이 사라지게 되는 달입니다. 덕분에 연인이 있는 상황이라면, 연애가 지루하게 서로에게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권태기가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 것입니다. 가급적 연인에게 관심을 보여주도록 노력해보세요. 이메일 편지나, 메신져 등으로 애정을 표현해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2월 월별운
새로운 사람과 경쟁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으니, 감정적으로 처신하지 않도록 자제하고, 냉정하게 현실을 판단할 수 있어야 하는 달입니다. 여러 모로 황진화님이 감당하기 벅차다고 판단되는 경쟁자이니, 신중하고 또 신중해야 합니다. 여의치 않다면, 원하는 것을 공유하는 방향으로 경쟁의 구도를 바꿔가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재물운
말과 행동에 금전적인 부분에서 실속이 없어지기 쉬운 달입니다. 많은 것에 주의하려고 한다면, 그만큼 얻는 것이 있겠지만, 무모하게 생각하고 덤빈다면 그만큼 잃는 것이 많아지게 되니, 단순한 생각에서 재물을 움직이려고 하지 마십시오. 또한, 신중하고 계획적으로 재물을 관리하지 않는다면, 은근히 세어나가는 재물도 많아집니다.

애정운
오랜 세월 함께 할 수 없는 짧은 인연의 흐름이 황진화님에게 다가오고 있으니, 정확하게 연인 관계로 발전되기는 어려운 달입니다. 하지만, 그 동안 잊고 있었던 사랑의 신선한 충격과 새로운 느낌을 발견할 수 있으니, 생활에 활력을 보충하고, 허전함이 채워지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는 얻을 수 있는 달입니다.


    
 
     
 
    
 
 
   
 
 
 

,


성공을 위한 6 가지 자기 혁신 방법

1)       습관의 혁신 : 자기 자신을 습관에서 완전히 바꾸는 것이다. 예를 들면 술이 그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알코올 의존성에 걸려 있다.

2)       관점의 혁신 : 나는 할 수 있다. (필자는 하더라도 전체 최적화 관점을 찾겠다.)

3)       소통능력의 혁신 : 자아 à 가정 à 일터로 이어진다. 수신제가치국평천하 – 탁월한 소통능력은 성공을 위한 든든한 무기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인 것은 분명하다. 소통능력이 떨어지는 것은 자기자신, 가정, 일터에서 소통하지 못하고 자기발전을 이룰 수 없다. è 사업실패, 고객외면

4)       전문성 : 학벌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다. 독창성 (차별화)가 더 중요하다.

5)       긍정 마인드

6)       유머감각과 여유 : 아등바둥 조급하게 하지 말자. 여유를 잃지 말고 지속적으로 추진하자.



[출처] 1인 창조기업, 나부터 변하자. 심윤섭 유어파트너 대표 |작성자 스카이어

,

관심있는책! 주문해야지



책 소개
유리 구두를 신겨주는 왕자를 기다리기보다는 스스로 유리 구두를 만들어 신으라 고 말하는 행복 디자이너 최윤희의 인생 경영 비법서. 누군가가 특별해 보인다면 그에게 처음부터 주어졌던 조건이 무엇인지 궁금해하기 보다는 상대가 그것을 어떻게 다듬고 빚어내 지금과 같은 빛을 내게 됐는지에 주목해야 한다. 저자의 말처럼 기본적인 사람의 능력에는 큰 차이가 없으며, 그것을 가꾸는 방법과, 포기하지 않고 몇 번이고 부딪혀 목표를 이뤄내는 용기에서 성패가 좌우된다.

변화 속의 기회, 긍정적 사고방식의 힘, 자신감과 의지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 책을 관통하는 커다란 주제는 '나'라는 브랜드의 중요성 이다. 저자는 어떤 인생도 타인에 의해 만들어질 수는 없으며, 각자 자신의 매일을 충실히 꾸려가는 것으로 다가올 미래를 희망으로 채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녀는 다양한 강의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특유의 활력 넘치는 조언으로 독자들에게까지 그 에너지를 전해준다.유리 구두는 여자 스스로 만들어 신어야 하는 것!
이 시대 여자라면 꼭 알아야 할 인생매뉴얼 29
스스로를 ‘99%의 띨빡함과 1%의 특별함으로 빚어진 함량미달의 인간’이라고 소개하는 우리 시대의 행복디자이너 최윤희의 신작. 그녀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여자들에게 당부하는 인생의 특별한 1%는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는 칠전팔기의 정신 이다. 험난한 인생을 오직 칠전팔기로 헤쳐온 인생 선배로서 세상 그 누구보다도 씩씩한 목소리로 ‘포기 대신 오기로 운명에 맞짱 뜨자!’고 강조한다. 두려움으로 똘똘 뭉친 콤플렉스 덩어리에다 한때 죽음을 생각할 정도로 비관적이었던 자신이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파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강사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특유의 유머와 경쾌함으로 풀어냈고, 여기에 여성들의 마음속 깊이 숨겨둔 고민을 헤아리는 따듯함을 더했다.

그녀는 자기 힘으로 홀로서기를 두려워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자신 안에 남아 있는 도전 에너지로 날개를 만들어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비상하라 고 말한다. 이제 유리 구두를 신겨주는 왕자를 기다리기보다는 스스로 유리 구두를 만들어 신으라고 말한다. 사람의 능력은 다 비슷비슷하다. 다만 일곱 번 넘어져서 못 일어나는 사람이 있고, 기필코 죽기 살기로 여덟 번 일어나고야 마는 사람이 있을 뿐이다. 그 차이일 뿐이다. 우리가 매 순간 만나는 수많은 좌절과 도전 앞에서 그녀가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는 포기하고 싶을 때는 오기를, 두려울 때는 용기를, 안주하고 싶을 때는 변화하도록 에너지를 불어넣어줄 것이다.

무찌르자, 절망! 꽉붙잡자, 희망!
콘텐츠의 보물섬인 여성들이야말로 21세기를 이끌어갈 주인공이다. 그런데도 이 시대를 살아가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입으로는 성공하고 싶다고 말하면서 정작 행동은 실패를 향해 달려가는 사람처럼 행동한다. 한숨과 두려움으로 자신을 옭아매고 있는 것이다. 제발 남자 덕분에 높아지고 남자 덕분에 점프 하려는 못난 짓은 이제 그만! 자신의 운명은 스스로 만들라. 자신의 운명은 스스로의 힘으로 제작?생산하라. 그것이 당당하고 멋진 여성이다. 저자는 ‘자기 인생의 테러리스트가 되어라!’, ‘날마다 초긍정 에너지로 샤워하라!’, ‘나만의 브랜드 파워를 높여라!’, ‘날마다 역주행하라!’ 등 톡톡 튀는 메시지로 여성들에게 그 누구에게도 의존하지 않고, 어떤 환경에도 굴하지 않는 엣지 있는 인생을 살라 고 외친다.

인생은 대본이 없는 드라마, 언제 어떻게 끝날지 알 수가 없다. 예측불가의 드라마.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것이 있다. 오늘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미래는 달라진다는 사실이다. 우리의 미래는 점쟁이가 예언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스스로 만든다. 내가 바로 내 인생의 제작?생산 공장이다. 내 인생의 포트폴리오는 하루하루의 삶이 모여서 완성된다. 내가 오늘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서 나의 인생은 움직이고, 변하고, 달라지는 동영상이다. 우리는 나에게 닥친 어떤 절망도 희망으로 뒤집어버려야 한다. 그래서 우리가 자나 깨나 불러야할 노래는? “무찌르자, 절망! 꽉붙잡자, 희망!” [예스24 제공] 


작가 소개
저자 | 최윤희
지금 대한민국에서 강의 요청을 가장 많이 받는 스타강사. 대한민국 유수의 대기업은 물론 국가정보원, KAIST, 국가경영전략연구소, 전국 각 지역 아카데미, 맹호부대, 해양경찰서 등에서 그녀의 에너지 넘치는 강의를 청해왔다. 우리나라 기업 중에서 가장 강의가 많은 삼성그룹에서는 1,300명의 외부 강사 중 ‘명강사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KBS 명사특강, SBS 김미화의 U 특강을 비롯하여 수많은 TV 강의와 SBS ‘김영철·조갑경의 춤추는 라디오’, MBC ‘좋은 아침, 이문세입니다’ 등 라디오 방송에 출연했다. 서울특별시 영상매체 심의위원, 여성단체협의회 출판공보위원을 역임했고 「조인스닷컴」 「여성조선」 「코스모폴리탄」 등 언론매체에 칼럼을 연재했다. 지금은 KBS-TV ‘아침마당’과 ‘그 사람이 보고 싶다’에서 고정 패널로 활약하고 있다. 저서로 『고정관념 와장창 깨기』 『행복이 뭐 별건가요』『당신의 인생을 역전시켜라』 『유쾌한 성공사전』,『유쾌한 인생사전』 외 다수가 있다. [예스24 제공] 

,

전지현

일기 2009. 11. 22. 18: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