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란 유희 충동에 의해서 놀이를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심리 에너지.
유머 감각이 풍부한 직원이 업무 능력도 우수하고,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조직 문화 형성, 고객 서비스에 기여한다..
힘든 상황일수록 몇 마디 유머가 큰 힘을 발휘한다.
사람들은 잡생각을 버리고 오로지 지금 하는 행위에 몰입하여 자신의 목표를 이룸으로써 과거보다 발전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재미'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어떤 활동에 완전히 몰입했느냐는 그 활동이 재미가 있었는지 없었는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재미를 얻기 위해서는 특정한 질서가 강요되지 않는 자유로우면서도 적정하게 활성화된 의식 상태가 필요하다. 특정한 목표에 집중하지 않고 자유롭고 즉흥적으로 반응할 수 있어야 보다 쉽게 재미를 얻을 것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같은 곳에 여행을 갔다고 해도 오직 사진을 찍겠다는 생각으로 다니면 보지 못하고 지나칠 많은 것들을 자유로운 의식 상태에서는 쉽게 받아들이고 느낄 수 있다.
재미를 얻는 경험을 하기 위해서는 목표보다는 활동 그 자체를 즐기며 정해진 질서 없이 자유로운 의식 상태여야 하며, 적정하게 각성되어 외부 자극에 반응할 수 있고 흥겨움을 느끼는 상태여야 한다.
재미있는 경험의 외적구성요소로는 상상력 자극,신뢰감 형성,이해,공감대 형성, 생생함.

장기적인 목표 위주가 아니라 달성과 측정이 용이한 작은 목표들을 연결하는 것이 재미 측면에서 효과적이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